갱년기 및 폐경행복한 미소가 가득한 여성들만의 공간 휴엔

갱년기 및 폐경

갱년기 및 폐경이란?

난자세포의 숫자는 임신 20주에 600~700만개로 최고에 다다르며 그 후 급격히그 수가 줄어 출생 시 약 200만개의 난자세포가 남게 되고 사춘기 때에는 약 30만개만이 남아 이중 약 400개만이 배란에 사용됩니다.
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난소의 기능이 점점 떨어져 더 이상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는 순간부터를 폐경이라고 말합니다. 폐경으로 이행하는 중 과도기적인 시기를 갱년기라고 하며 특징적인 여러 가지 증상을 겪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.

갱년기 및 폐경 원인

폐경은 난소의 노화에 의한 것이며, 질병이 아니라, 자연적인 신체적 변화 과정 의 하나이다.

갱년기 및 폐경 증상

먼저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홍조, 열감, 불면증, 식은 땀, 관절통, 무기력증, 쉽게 피로감을 느끼며 우울증과 같은 여러 가지 증상을 겪게 됩니다. 골다공증이 급속히 진행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.

갱년기 및 폐경 진단

정확한 진단은 혈액검사를 통해 여성호르몬 수치를 확인하게 되며 개인이 느끼는 신체적 , 정서적 증상들이 갱년기에 특징적인 증상이라면 적절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.

갱년기 및 폐경 치료

완전히 폐경이 되기 전 갱년기(폐경이행기) 조기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
증상완화 및 폐경기로 이행하면서 증가하는 여러 가지 질환 예방을 위한 호르몬 치료와 더불어 노화를 방지하고 노년기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항노화 요법을 휴엔 웰빙클리닉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.

폐경기 불면증의 치료

• 잠자리에 드는 시간과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규칙적으로 합니다.
  • 오전 혹은 낮에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합니다.
  • 담배와 술을 피하십시오.
  • 식사는 규칙적인 시간에 하며 , 잠자기 전 과도한 식사나 수분섭취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.
  • 커피, 녹차, 홍차 콜라 등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의 하루 섭취량을 줄입니다.
  • 가능하면 낮잠은 자지 않도록 합니다.
  • 과도한 스트레스나 긴장은 수면을 방해합니다.
  • 잠자리의 소음을 없애고, 온도와 조명을 편안한 정도로유지하십시오. 잠들기 전 잠자리에 있는 시간을 길지 않게 하며, 다른 활동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.